양적 중심의 교육에서 질적 중심의 교육으로 이행하게 되면서, 각 학교 시험에서 사용하는 서술형 문제의 비율이 크게 불어났다. 특출나게, 수학 과목은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중등의 경우 서술형 문제 출제 비율이 70%에 달하는 학교도 있을 정도다. 때문에 내신 성적을 잘 받으려면 서술형 문제를 올곧게 대비해야 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이에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중고등 내신 성적을 좌우하는 서술형 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하면 서술형 문제를 공략할 수 있는지 전해주었다.
◇ 식을 세우기 전 문제를 인지하려는 습관 들인다
실전에서는 기간이 꽤나 부족한 경우가 많아 언뜻 봤을 때 수월해 나타날 수 있는 문제는 빠르게 식을 세워 풀어내려는 특성이 있다. 그러나, 대치동 중등 수학학원 하이원에서는 문제를 보자마자 억지로 식을 세우는 것보다는 어떤 개념을 가져와서 식을 세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우선해서 해보는 것이 안정적이다고 이야기 했다. “본원에서도 1:1 개별 케어 외에도 모자라지 않은 고민할 수 있는 자기만의 기간을 주어 발상의 발전을 이룰 수 있게 배경을 조성해주는 편”이라고 이야기 했다.
◇ 전문 선생님과 함께 학교별 특징에 대한 예비 꾸준히 한다
내신 서술형 문제의 공통된 특징은 초고난이도의 문제들은 상대적으로 출제빈도가 드문 대신, 풀이 과정에 대한 채점 기준이 까다로워 부분 감점이 일어날 소지가 높다는 것에 있다. 학교별로 자주 빈출되는 유형이나 채점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서술형 문제를 준비할 경우는 이와 같은 학교별로 다른 점 역시 놓쳐서는 안된다. 대치동 중등 고등 수학학원 하이원에서는 학교별로 서술형 기출 문제들을 꼼꼼히 공략하고, 학교 프린트나 부교재도 정밀하게 해석한 후 패턴에 맞추어 공략하는 것을 추천했었다.
많은 청년들이 실전에서 크게 애를 먹는 부분이 기간케어다. “’못 풀 만한 문제들이 아님에도 시간 케어에 실패해 풀지 못한 문제들이 많다’”고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만큼,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기간 케어 훈련을 철저하게 할 것을 주문했었다. 이를 위해서는 문제의 의도를 신속하게 인지하고, 풀이를 매끄럽게 해 나가는 기본기가 필수다. “특출나게 서술형 문제들은 풀이 과정의 논리적 정합성이 결정적인 만큼, 이를 자연스럽게 써내려 나갈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 한다.”라고 강조했었다.
지난 시험에서 수학 http://www.thefreedictionary.com/수학킬러 900점을 받은 두 하이원 수강생은 “항상 풀이과정을 넘기는 습관 덕분에 서술형에서 감점을 크게 받는 점이 아쉬웠지만, 선생님의 1:1 지도를 받으며 풀이 공정을 생략하지 않고 정밀하게 쓰는 습관을 들일 수 있었다”며 “선생님이 빈틈없이 체크해주신 때문에 생각이 풀어지지 않고 일괄되게 습관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중등부, 고등부 사람들에게 양질의 1:1 소수 정예 과외식 수업을 지원하여 시민들의 성적 상승에 지바라고 있다.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