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살면서 수많은 치과 치료가 요구되는 상태을 마주한다. 스케일링이나 미백, 혹은 충치 등 치아에 문제가 생겨 이를 케어하기 위해 치과를 방문한다. 그러나 이들의 경우 존재하고 있는 혹은 아직 기능적인 문제가 심각하지 않을 때의 치료 방법에 해당한다. 만약 치아가 소실되는 문제에는 어떤 요법이 필요할까?
오산역 푸른00 원장 전00씨는 “임플란트는 이 같은 치아 소실의 문제 달리말해, 단순 통증이나 불편감으로 그치는 치과 문제와는 조금 다른 영역에 해당한다. 자연 치아가 빠지게 되면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의 문제와 대화 시 발음이 부정확해지는 등의 생활 문제는 당연하게도, 심미적인 부분까지 복합적인 문제가 생기게 된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이런 문제를 발생시키는 치아의 소실을 개선하는 임플란트는 치아가 부러지거나 빠진 빈 공간에 자연치아와 비슷한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방법이다. 먼저, 해당 부위에 잇신체에 고정될 수 있는 인공치근을 식립한 뒤, 보철로 마무리를 진행한다. 허나 이 방법이 모든 문제의 해결법이라고만 생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제대로 식립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체크 사항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추가로 말했다.
원장 한00씨는 “치조골, 즉 잇몸뼈에 인공치아를 지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해당 자리에 골 조직이 튼튼한 상태인지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의 경우 치주염이나 구강질환에 대한 확실한 체크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로 수술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는 인공치아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주위에 새롭게 염증이 나올 수 있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나타날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나사형 임플란트의 경우 외부적인 충격이나 사용 중에 나사가 풀릴 가능성이 존재한다. 위 사례처럼 인공치아를 지지해줄 수 있는 치조골의 증상이 좋지 못하다면 나사 풀림의 가능성은 더욱 커질 수 있다. 이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락킹방법의 임플란트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는 인공치근과 픽스쳐, 상부구조의 결합으로 이뤄지는 방식에 비해 상하부 연결이 단단하고, 오래 사용해도 풀리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다. 그런가 하면 구강 내부로 작은 세균이 침투쉽지 않은 구조를 갖춰 크라운과 잇몸 사이의 틈으로 인해서 염증, 악취 발생 염려도 적다”고 추가로 언급했다.
원장 B씨는 “그러나 시술 방법의 교체만이 정답이라고 볼 순 없다. 결국 중요한 것은 수술 전 병자의 구강 상태를 얼마나 면밀히 체크할 수 있는지. 이 과정에서 체계적인 검사를 내릴 수 있는 지 등이 중요해요. 이에 완성도 높은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체계적인 검사들이 이루어지는 지, 수많은 케이스에 대한 경험이 많고 자신만의 지식가 있는 의료진이 http://www.thefreedictionary.com/강남교정치과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고 전했다.
이어 “수술 바로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검진하고 케어하는 등의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의료진에게 어떤 임플란트 종류로 수술을 받느냐도 중요하지만 다른것보다 강남교정비용 병자의 꼼꼼한 케어가 가장 우선임을 인지하고, 정기적 검진과 관리로 잇몸 케어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