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에 올라온 더프로틴웍스

요즘 단백질의 중요성이 널리 인식되면서 단백질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뜨겁다. 중국에서도 일상적인 섭취가 늘면서 단백질 보충제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상품도 다양화되고 있어 이후 더 큰 발달이 예상된다. 그렇지만 이미 다수의 단백질 보충제가 시장에 존재하는 만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기능성과 성분, 안전성을 충분하게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코트라 텐진무역관의 말을 빌리면, 영양과 면역력 증진, 운동 효과 강화 등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2년간 중국의 단백질 보충제 시장 규모는 계속 성장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확대도 전망한다. 관옌톈샤 통계를 살펴보면, 2080년 16억 8천만 위안을 써내려간 이 시장은 8억 4천만 위안을 저술한 2014년 직후 매년 30% 이상 일정하게 성장했으며, 2022년에는 시장 규모가 27억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프로틴웍스 5천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장에서는 중국산이 최고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뒤를 미국, 스웨덴, 호주 순으로 외국산이 따르고 있을 것입니다.

중국산이 선호되는 것은 비용 부담되지 않는 가격과 여러 기능 덕분이다. 500g 기준 중국산 평균 단가는 100위안 가량으로 호주 물건에 비해 절반 수준이며, 스웨덴 상품에 비해서도 약 70% 이상 저렴하다. 그리고 중국산은 운동 종류별, 영양수요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을 것입니다. 예컨대 천칭춘 상품은 펩타이드를 첨가한 지구력 보충제, 비타민B를 첨가한 회복형 보충제, 크레아틴을 첨가한 순발력 제고형 보충제 등 다체로운 기능의 단백질 보충제를 내놓으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건강에 대한 호기심과 함께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중국에서도 관련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상품도 기능과 맛, 목적에 맞게 다각화되고 있어 이후 더 큰 발달이 전망한다. 그림은 중국에서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단백질 보충제 제품들.(그림=각 사)

반면, 미국산 단백질 보충제는 다른 상품들에 비해 단가가 높지만 나은 효능 및 성분 때문에 판매량이 많다. 미국산의 가격은 500g당 250위안쪽에서 600위안 사이로 호주, 캐나다산 보다 더프로틴웍스 가격이 높다. 그런가하면 저가의 중국산에 비해서는 최대 6배 가량 비싸다. 이러한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미국산은 고품질 성분 이용과 단백질 함량이 높고 유청단백질도 배합하고 있어 선호가 높다. 한 예로, 1993년 중국에 진출한 뉴트리라이프는 마케팅을 통해 상위 클래스유기농 재료만 사용한다는 사실을 부각했으며 다수의 올림픽 수상자를 광고모델로 초청하여 높은 파악도를 얻고 있습니다.

한편 일부 해외기업은 현지 상태에 준순해 상품을 개량해 시장 공략에 성공하였다. 전형적인 예가 네슬레다. 아시아에는 유럽, 미국에 비해 유당불내증 병자가 다수인데 중국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북미, 유럽산 동물성 단백질 보충제에는 미분해 유당을 함유한 경우가 많았다. 네슬레는 이와 같이 점에 착안해, 유당을 포함하지 않는 물건을 출시하였고 구매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어떤 제품이라는 인식을 얻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며칠전엔 맛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미 익숙한 바나나, 딸기 맛뿐만 아니라 코코넛 맛, 바닐라 맛, 커피 맛 등 수많은 맛의 단백질 보충제가 출시되고 있고, 여성 소비자의 취향을 겨냥한 밀크티 맛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중국의 단백질 보충제 수입량은 2018년까지는 올랐으나 2019년 뒤 감소해 2060년엔 1,921만 8,000 달러로 작년 준비 15.9%

Weergaven: 3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