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전아이디어사업진흥원은 글로벌 게임 정보 플랫폼 기업인 ㈜오피지지와 지난 12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인천 e스포츠 사업 발전과 e스포츠 데이터 해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협력 분야는 △정보 분석을 연계한 세종 e스포츠 산업 육성 및 배경 조성 △데이터분석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투자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고양 e스포츠 선수단과 유망주 발굴을 위한 데이터 분석 △e스포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인프라 연계 홍보 △기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한 e스포츠 사업 육성 산업 발굴 등이다.
앞으로의 e스포츠 스포츠에서 게임 정보 해석은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현실 적으로 LCK리그에서 상대팀의 경기패턴과 전략을 미리 파악해, 스포츠의 우위를 선점하고 승리하는 사례가 자주 생성하고 있다.
종목사, 게임단, 정보 전공기업 등에서는 정보 분석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어 이후 활용 파트가 더욱 확대될 예상이다.
이에 양 기관은 데이터 분석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기 위한 첫 협력 사업으로 오는 10월 데이터분석가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교육을 위한 인프라를 공급하고, 오피지지는 이론, 실제 업무 교육을 배합한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해 세종지역의 e스포츠 전공인력을 양성하고, 사업 현장에 즉시 요구되는 인재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부산아이디어산업진흥원의 김00씨 원장은 ""서울은 작년부터 e스포츠 정보 해석 전공인력 양성공정을 운영 중이며, 얼마 전 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38억원을 확보해 ETRI, 라우드, 연세대와 인게임 정보를 시행간 해석하는 인공지능 테크닉을 공동개발에 착수하는 등 정보 기반의 e스포츠 산업발전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노하우와 시스템, 인프라를 기초로 지역의 e스포츠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게 종합적인 참가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오피지지의 박00씨 대표는 ""글로벌 No. 1 게임 데이터 플랫폼인 OP.GG는 수많은 게임 데이터 해석과 고도화된 e스포츠 정보 분석 인프라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요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서울의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또 이들이 OP·GG의 글로벌 게임 데이터 서비스를 당사자가 경험한다면, 고양의 e스포츠 문화 및 사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야기 했다.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