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현금화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대한민국에서도 통신 정보 등을 사용한 대안신용평가로 금리 감면 등 혜택을 본 케이스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통신사 가입기한, 통신료 납부 정보를 비롯해 로밍, 통화, 데이터 이용량 등를 활용해 사회 초년생 등 금융 이력 부족자 표본으로 신용평가를 하는 방법이다. 통화 패턴까지 해석해 대안신용평가에 활용하는 외국 사례와 비교해서는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국내에서 마이정보(자신신용정보케어업) 서비스가 내년 4월부터 본격화할 예정인 만큼 수많은 정보를 사용한 대안신용평가 활성화가 보여진다.

16일 금융권의 말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지난 6월부터 신용점수가 낮거나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이들을 평가할 수 있게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모형(CS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 신용평가모형은 카카오뱅크가 2017년 6월 금융서비스 실시 이후 누적해온 대출 이용 손님들의 금융 거래 정보를 분석해 반영하는 방식이다. 여기에 이동통신 3사가 보유한 통신비 정상 납부 기간이나 데이터 평균 이용량 등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 정보 등도 추가해 신용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년도 하반기에는 신용평가모형에 핸드폰 소액결제정보와 개인 사업자 수입 데이터에 대한 분석 결과도 반영할 예정이다.

대출비교 서비스를 하는 핀테크 기업 핀크는 2014년 SK텔레콤과 손잡고 통신 정보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해 T스코어를 산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대상자는 금융 이력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이다. 핀크 지인은 ""예컨대 통화량이 많을 경우 사업상 통화를 왕성하게 한다고 추정할 수도 있어 이를 T스코어에 적용해 긍정적 요인으로 신용평가를 한다""고 전했다. 지난달 기준 핀크 대출비교 서비스에서 대출 승인들을 받은 전체 고객 중 34%가 T스코어를 통해 최대 1%포인트 금리를 감면 취득했다. 또, 누적 승인금액(16조8000억원) 중 T스코어를 통해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은 자본은 2조6300억원으로 10%를 차지하였다.

나이스평가아이디어 관계자는 ""미국에서 진행한 실험 결과를 소액결제 현금화 보면 통신 아이디어를 기존 개인신용평가모형에 적용할 때 신용정보 부족자의 스코어 산출이 가능하며 통신 아이디어를 함유하면 기존 스코어의 성능을 아주 높일 수 있어 연체율을 떨어뜨리고 승인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 했다.

통신 정보를 신용평가에 적극 사용하는 국가는 멕시코, 칠레, 브라질, 가나, 탄자니아, 말레이시아, 터키, 폴란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이 있다. 나이스평가정보의 말을 인용하면 2011년 카리브해 국가들이 진행한 스마트폰 아이디어를 사용한 신용평가 실험에서는 73% 수준의 승인율(대출)을 유지하면서 연체(90일 이상)를 40% 이상 경감시키는 효능을 봤다. 통화패턴은 주간 및 심야 통화지역의 시계열 해석을 통한 신변 변화에 대한 판단이라든지, 심야 기간대 유흥지역 등 위치 변동 인지을 통한 리스크 수준 측정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소액결제 현금화 등 수많은 형태로 사용되고 있다.

Weergaven: 14

Reactie van Bill Shiphr op 18 Mei 2022 op 11.08

예, 이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인터넷에서 돈을 버는 새로운 영역에서 자신을 시험해 볼 생각입니다. 일을 많이 하고 놀 시간도 없고 취미이기도 하지만 뭔가 생각해낼 것 같아요.

Reactie van AleksShamles op 18 Mei 2022 op 11.13

친구, 가장 정확한 리뷰를 직접 찾으려면 https://kr-casinos.com/live-games/ 을 현명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나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좋은 리뷰를 찾았으며 당신은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