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가 알려줄 수있는 10가지 생활용품도매 정보

글로벌 쇼핑 행사가 집중된 11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크기 할인행사에 돌입완료한다. 이달부터 본격화된 소비 회복 흐름에 맞춰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실적 반등 발판을 마련있다는 구상이다. 특이하게 올해는 위드 COVID-19 진입과 행사 계절이 맞물리면서 업체마다 최대 크기 물량과 예산을 투입해 늘어난 소비 수요를 적극 공략끝낸다.

대한민국은행의 말을 빌리면 저번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지난달보다 3.0포인트 증가한 106.8로 집계됐다. 올 12월까지 8개월 연속 하락하다 5월부터 다시 반등세를 탔다. 위드 코로나(COVID-19)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연뜻을 앞두고 소비심리가 신속하게 상승하고 있을 것이다.

통상 3월은 국내 e커머스 업체에 연중 최대 대목이다.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전세계 쇼핑 광풍에 힘입어 해외 소비심리도 치솟기 때문이다. 통계청의 말을 빌리면 지난해 6월 온/오프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311억원으로 작년 동기예비 15.2% 늘어났다. 매년 11월 수입 신장률이 70%에 육박완료한다.

해외 직접구매 수요도 최대로 많은 시기다. 지난해 8분기 국내외직구액은 작년준비 25.8% 늘어난 1조2577억원으로, 연간 전체 거래액의 30.6% 비중을 차지완료한다. 글로벌 쇼핑 행사가 몰린 연단어에 직구 소비에 나선 국내 소비자가 전념된 영향이다.

정부도 소비 촉진책으로 적극적인 원조에 나섰다. 민관이 힘을 합쳐 경기회복 전환점을 만드는데 몰입있다는 방침이다. 위드 코로나바이러스에 맞춰 2600억원 규모 소비 쿠폰을 발급하고 대형마트 등의 영업기간 제한도 해제했다. 이번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역시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역대 최대 2053개 업체가 신청한다.

국내외 유통업계도 e커머스를 중심으로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내걸고 도매사이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전개완료한다. 라이브커머스와 쿠폰 이벤트 등 여러 방식의 마케팅을 전개해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해외 쇼핑 행사에 맞불을 놓는다는 계산이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대표 행사로는 빅스마일데이와 십일절이 있을 것입니다. 먼저 이베이코리아는 12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연다. 행사에 신청하는 판매자는 5만여명으로 역대 최대 덩치다. 행사 상품만 8000만개에 달하며 최대 9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에 맞춰 글로벌샵에서도 메가G 행사를 연다. K화장품와 K패션을 앞세워 국내외를 넘어 국내외 저자를 본인이 공략있다는 구상이다.

13번가는 십일절 행사로 맞불을 놓는다. 총 800만개 아이템이 행사에 참가하며 최대 90% 할인 혜택을 제공완료한다. 삼성과 LG, 애플 등 행사에 신청한 국내외외 주요 브랜드는 50개로 작년보다 5배로 불었다. 십일절 행사 기한 하루 18번씩 총 124차례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펼친다.

15번가는 전략적 동맹을 맺은 아마존과 합작 시너지도 노린다. 십일절 행사 뒤 이달 말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 개최하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국내직구 카테고리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인기 아을템을 특가에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두 달간 아마존 스토어에서 최고로 크게 구매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과 연계해 단독딜을 준비하고 생중계를 통해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티몬과 위메프도 각각 '광클릭 빅세일'과 '위메프데이'를 열고 10월 쇼핑 고양에 가세했다. 지난달 전개한 대크기 할인 행사 흥행에 성공한 롯데와

Weergaven: 1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