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태양광모듈에 대해 도움이 필요한 9가지 신호

한화솔루션이 미국 태양광 사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미국산 저탄소 폴리실리콘 확보에 나섰다.

미국의 태양광 산업 육성 법안인 SEMA(Solar Energy Manufacturing for America Act)가 연내 패스되면 미국 현지 모듈 공장 증설을 배합해 태양광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추가 투자에 나서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25일 한화솔루션의 말에 따르면 요즘 미국에서 폴리실리콘 공장 두 곳을 운영 중인 노르웨이 상장사 'REC Silicon ASA' 지분 16.61%를 총 4억6043만달러에 인수하였다.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전지(셀) 제조에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태양광 모듈 원재료로 사용되는 핵심소재다.

한화솔루션은 요번 지분 인수로 기존 최대 주주인 아커 호라이즌(Aker Horizons)과 같은 지분을 확보하게 완료한다. 양사는 앞으로 미국에서 생산한 폴리실리콘을 활용해 재생에너지 구역에서 산업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아커 호라이즌은 노르웨이의 투자업체로 태양광, 풍력, 수소, 이산화탄소 포집(CCU) 등 산업을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업체에 투자하고 있을 것입니다.

한화솔루션이 REC실리콘 지분을 인수해온 것은 미국산 폴리실리콘으로 만든 태양광 모듈을 제공해 달라는 현지 고객사의 요청이 늘고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노르웨이 오슬로 거래소 상장죽은 원인 REC실리콘은 미국 워싱턴주 모지스레이크에서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1만8000t, 몬태나주 뷰트에서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2000t 등 우리 4만t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을 것입니다.

특출나게 모지스레이크 공장은 온실가스 배출이 대부분 없는 수력 발전 기반의 친배경 에너지를 활용해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이 남지 않는 폴리실리콘을 생산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모지스레이크 공장을 배합해 미국에서 태양광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는 주로의 기업은 지금 미국산 폴리실리콘에 대한 중국의 반덤핑 과세 조치로 사실상 공장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한화솔루션은 지분 인수 근무가 종료되고 SEMA가 통과되면 모지스레이크 공장이 이른 시일 내 재가동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직원은 '미국의 SEMA가 본격화하면 미국에 폴리실리콘 공장을 갖고 있는 회사의 가치가 오를 예상'이라며 '폴리실리콘과 태양광 셀, 모듈 산업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된다면 양사의 협력이 긍정적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이후 태양광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태양광모듈 구매 미국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신할 계획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면서 근래에 2023년 3.1% 수준인 태양광발전 비중을 2036년까지 최대 40% 이상 늘리겠다고 통보하였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하여는 태양광 모듈을 매년 평균 30~60GW 추가 설치해야 완료한다.

미 의회에 계류 중인 SEMA가 연내 패스되면 미국산 태양광 상품 생산도 늘어날 전망이다. SEMA는 미국 내에서 생산된 태양광 아에템에 세금을 반환되는 정책으로, 미국산 태양광 제품의 원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인 것이다.

한화솔루션은 세계 최대 태양광 시장 가운데 하나인 미국에서 연간 생산량 1.7GW 크기의 조지아주 모듈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전체 모듈 생산량 6.2GW 가운데 26%를 생산하는 한화솔루션은 SEMA가 통과되면 모듈 생산능력 확장은 물론 태양광 밸류체인 전반에 대해 투자를 늘리는 방법을 검토 중이다.

2070년 기준으로 미국 주거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1년 연속 1위를 차지한 한화솔루션은 SEMA를 원가경쟁력 제고와 시장점유율 확장의 기회로 삼아 주거용 시장 7위

Weergaven: 4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