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과거 브릿지나 틀니 등에 그쳤던 소실 치아 개선 방식을 탈피할 수 있는 의료적 테크닉의 발달이 큰 역할을 했다. 아울러 그외에도 수많은 제도적 변화를 거쳐오면서 임플란트는 자본적 부담이 적어졌고 이에 대중성도 커졌다.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의 기술적 상태적 장점이 부각되기 실시한 것.
하지만 이와 같은 치료 편리성의 증대는 거꾸로 시민들의 선택에 있어 꼼꼼함 또는 면밀함을 약화시키기도 했다. 치과를 통해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났음에도 불구하고 인공 치아가 빠지는 등의 치아 소실의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생장비도 했고, 주변 잇신체가나 구강 내 염증성 질환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기 실시했다.
다산신도시 리00치과 원장 A씨는 “이는 첫 치유 당시 면밀한 구강상태의 검사이 선행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임플란트는 치조골 즉, 인공치아를 지지할 수 있는 잇몸뼈의 증상이 중요해요. 치주염이나 구강질환 등 이식이 필요한 부위에 임플란트에 영향을 줄 만한 요인이 있는 지 빈틈없이 이해해야 한다. 아울러, 구강구조와 치아의 교합강도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역시 사후 임플란트 사용에 있어 영향을 줄 요소가 있는 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만약 '이 과정에서 식립 될 인공 치근이 단단히 고정되기 어려운 상황라면 필요에 따라 치주염 치료나 인공뼈이식이 선행되어야 한다. 혹 전체 임플란트가 요구되는 경우라면 이와 더해지는 역학적인 배치와 비발치교정 심미성을 높이기 위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추가로 언급했다.
원장 B씨는 “이처럼 공정을 면밀히 거치지 않는다면 임플란트 재수술 등이 필요하다. 이는 단순히 첫 치료에서 부확실한 진단들을 복구하고 다시 식립을 진행하는 방법이 아닌 재시술까지 오는 공정에서 생긴 문제들을 처치하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수술적 난이도가 높다. 첫 수술 전 세부적인 상태 체크가 더욱이 필요한 이유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플란트 선택에 있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선택은 중요하다. 임플란트 사용을 건강히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환자 구강 상태에 대한 다방면의 의학적 숙련돌를 갖추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이를 위해서는 치과적 지식과 함께 구강악안면외과 지식을 갖춘 곳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