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진액 : 아무도 말하지 않는 것

초가공 식품은 정제된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은 풍부다만, 섬유질은 부족하다. 근래에 몇십 년 사이 초가공 식품의 소비가 올랐으며, 그 덕분에 만성질병의 발생률과 비만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초가공 식품은 뇌 건강과 이해 기능에 부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초가공 식품의 섭취는 청년층보다 노년층에 더 부정적인 https://en.wikipedia.org/wiki/?search=흑염소진액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통보됐다. 초가공 식품 위주의 식단을 연령대가 많은 쥐들에게 먹인 결과 불과 4주 만에 기억력 상실의 행동 징후와 같이 뇌에 심한 염증 반응이 출현한 것.

허나 초가공 식품을 똑같이 먹은 젊은 쥐들에게서는 신경 염증과 인지 장애가 발견되지 않았다. 아울러 초가공 식품일지라도 오메가-3 지방산의 DHA를 첨가하게 되면 추억력 감소 문제를 예방하고 염증 반응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밝혔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 행동의학 공부소의 루스 백 리 엔토스(Ruth Barrientos) 교수팀은 생후 9개월과 생후 28개월의 수컷 쥐들을 각각 세 조직으로 나눈 다음 일반 식단(단백질 36%, 밀 기반의 복합탄수화물 57%, 지방 12%), 초가공 식품 식탁(단백질 19.6%, 정제된 탄수화물 63.6%, 지방 17.9%), 그리고 똑같은 초가공 식품에 DHA가 보충된 식단을 공급했었다.

실험에 사용된 초가공 식품은 감자 칩과 기타 스낵류, 파스타 및 피자 똑같은 냉동식품, 방부제가 들어 있는 고기 요리처럼 유통시간이 긴 즉석식품 등 인간의 음식을 모방한 식단이었다.

초가공 식품이란 제과 빵, 스낵 과자, 컵라면, 냉동 피자 등 가공 정도가 특이하게 높은 흑염소농장 식품을 가리키며, 대부분의 대량 생산 식품 및 음료가 함유끝낸다. 이런 식품들에는 유화제, 방부제, 감미료, 전이지방, 착색제와 똑같은 식품 첨가물이 배합되어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 결과 강도 높은 친 염증성 단백질 및 기타 염증 표시와 연관된 유전자의 활성화가 젊은 쥐와 DHA 보충 초가공 식품을 먹은 노령 쥐에 비해 초가공 식품만을 먹은 노령 쥐의 해마 및 편도체에서 현저하게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가공 식단을 섭취한 노령 쥐들은 행동 연구에서도 젊은 쥐들에게서는 나타나지 않는 기억 상실 징후를 밝혀냈다. 이 쥐들은 단 며칠 만에 낯선 공간에서 시간을 보낸 사실을 잊어버렸는데, 이것은 해마의 상태 추억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다. 그리고 위험 신호에 대한 예측적 공포 행동을 나타내지 않아 편도체에 이상이 생겼음을 시사했다.

편도체는 공포와 걱정을 야기하는 정신적 사건을 추억하는 것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뇌의 이 부위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위험을 예측하는 신호를 놓치고 올바르지 못한 확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DHA가 보충된 초가공 식탁을 섭취한 노령 쥐들의 경우 추억력 상실의 행동 징후뿐만 아니라 뇌의 염증 반응 증가도 노출되지 않았다. DHA는 생선 등의 해산물에 EPA와 같이 존재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다. DHA의 여러 기능 중 하나는 뇌의 염증 현상을 방지하는 것인데, 이번 테스트는 DHA가 초가공 식품에 의해 유발된 노령 쥐의 기억력 결핍과 뇌 염증에 효과적이라는 최초의 증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초가공 식품이 뇌 건강 및 인지 기능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알려져 있었지만, 그것이 노화된 뇌에 영향을 끼치는 메커니즘은 밝혀지지 않았다.

이번 공부를 주도한 루스 백 리 엔토스 교수는 “고령 인구에서의 급속한 기억력 감퇴는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Weergaven: 4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