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이걸 사람들이 싫어하고 좋아하는 이유

지속 최소한 채굴을 위해 북미 채굴협의회를 구성하겠다는 소식이 알려진 이후 암호화폐(BTC)이 견조한 상승세를 유지한 끝에 2만 달러 돌파에 성공했었다.

23일 오후 9시 11분 비트코인은 글로벌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서 전일 예비 6.05% 반등한 1만3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외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전일보다 바이빗 3.06% 오른 4810만원을 기록 중이다.

며칠전 알트코인은 수차례에 걸쳐 3만 달러를 노크했지만, 매번 실패를 거듭하였다. 전일에는 중국 네이멍구 발전개혁위원회(NDRC)가 가상자산 채굴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통보하는 등 악재가 이어졌다.

'중국이 암호화폐 채굴 못 하게 막은 이유 별도로 있었다?'

중국발 악재에도 1만 달러를 계속 도전하던 비트코인(Bitcoin)은 이날 오후 7시 28분께 바이낸스서 벽을 넘어섰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자(CEO)가 북미 알트코인 채굴협의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이에 우선적으로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한 직후 일괄되게 매수세가 이어진 덕분이다.

스테이블코인이 거래소로 지속 유입되며 비트코인(Bitcoin)의 매수세는 갈수록 강력해지는 형태이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는 'MACD 지표(거래소 내 비트코인 보유량 준비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비율)를 확인한 결과 흔히 거래소에 알트코인보다 스테이블코인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가상화폐이 상승할 여력은 적당하다'고 전했다.

이더리움(ETH)도 상승곡선을 그렸다. 이더리움은 업비트 기준 전일 예비 3.04% 반등한 34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에서도 전일보다 11.06% 오른 2834달러를 기록하는 등 즉각적인 시일 안에 3000달러 돌파를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리플(XRP), 도지코인(DOGE) 등 거래량 상위에 이름을 올린 비트코인 아울러 이더리움과 유사하게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 소폭 증가했다. 리플은 업비트에서 전일 준비 3.71% 높아진 1248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도지코인은 0.20% 오른 428원을 기록 중이다.

Weergaven: 1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