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에게 줄 수있는 바이빗 선물 20가지

Q3. 그럼 알트코인은 화폐인가요?

▶파운더(Founder)인 나카모토가 '화폐'를 만들고 싶어했음은 분명합니다. 더불어 그는 이 전자 화폐를 '디지털 서명의 체인'으로 정의했습니다. 이게 바로 저들이 '블록체인'이라고 부르는 것이겠죠. 논문을 읽어보면 특출나게 나카모토는 '인터넷 기반 상거래'에서의 결제 용도를 강조했습니다. 간편히 말하면 나카모토는 인터넷 쇼핑할 경우 은행이나 카드사를 끼지 않고 간편히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세상을 꿈꿨던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금융사와 기술 기업들조차 비트코인에 큰 관심을 두기 시행한 지금 시점에서는 '화폐'로 보기 괴롭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전자화폐' 용도로 개발됐지만 실제로는 '투자 제품'으로서의 가상 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는 겁니다.

씨티은행이 글로벌 주요 고객들에게 발송하기 위해 지난달 발간한 월간 보고서는 근래에 몇 달 간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을 근거로 가치 저장 수단이나 화폐로서 역할을 수행하기에 문제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나비드 술탄 씨티 기관고객그룹 회장은 '현 시점에서 알트코인은 대체투자 제품'이라며 '만약 대중이 암호화폐 가격이 올라간다고 믿는다면 지불 수단으로서 가상화폐을 사용할 개연성은 낮아질 것'이라고 봤습니다. 다른 주요 금융사도 비슷한 진단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Q4. 알트코인 작동 원리는 뭔가요?

▶알트코인은 블록체인 테크닉이 반영된 최초의 비트코인입니다. 사실상 가상화폐의 작동 원리는 블록체인 테크닉의 일반적 적용 방법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중앙 시스템 없이 분산된 공공의 장부를 지속해서 기록함으로써 위·변조가 사실상 불최대한 거래 기록을 남기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어떤 하나의 거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든 블록(장부)들이 기록하고 공유하도록 해 전 세계에 있는 장부를 모두 조작하지 않는 한 위·변조가 불가능하도록해온 것입니다. 이 네트워크에 참가하는 이들에게는 인센티브가 주어지고, 결국 시스템을 통제하는 주체가 없으면서도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됩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이런 복잡한 시스템을 알지 못해도 간단히 비트코인(Bitcoin)을 주고받거나 바이비트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바이비트 결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용 지갑 앱에 상대방 비트코인(Bitcoin) 지갑 주소를 계좌번호처럼 다루고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은행이나 카드 결제 시스템과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알트코인 거래를 최후 종료하는 데까지 수분 이상 소용될 만큼 빠르기가 느리다는 한계는 불편한 점으로 꼽힙니다.

Q5. '채굴'은 뭔가요?

▶비트코인은 '채굴(mining)'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컴퓨팅 파워를 사용해서 네트워크의 거래들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새로 유발된 가상화폐들을 보상받습니다. 채굴은 거래를 정리하고, 네트워크를 보호하며 시스템에 있는 전원의 일체 동기화를 유지하기 위해 컴퓨터의 연산능력을 처방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노동은 초기에는 웬만한 컴퓨터의 CPU로도 참여할 수 있는 아주 손쉬운 업무가었지만 가상화폐 가격이 오르고 기간이 경과할 수록 천천히 난도가 높아졌습니다. 이제는 전문화된 하드웨어를 활용해야 하기 덕분에 전공업자들만이 채굴자로 남았습니다.

Weergaven: 1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