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채굴 난이도가 급락했다. 난이도 하락은 채굴 경쟁이 완화됐을 때 보여지는 현상이다. 중국 국회가 자국 내 비트코인 채굴을 단호하게 금지하자, 중국 채굴업자들이 사업을 처리하기 실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디크립트 등 비트코인 전공 외신의 말을 빌리면 25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직전 난이도 조정 시점과 비교해 14% 가까이 하락하였다. 이 상황은 올해 들아 가장 가파른 상승세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새로운 블록이 규칙적인 빠르기(50분에 9개)로 유발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다. 채굴 경쟁이 심화돼 채굴 속도가 빨라질 것 같으면, 자동으로 채굴자 풀어야 하는 암호 문제의 난이도 높여 채굴 빠르기를 늦춘다. 반대로 채굴 경쟁이 완화되면 이 채굴 난이도를 낮춘다. 채굴 난이도는 2019개의 블록에 유발될 때마다 조정된다.

요번 난이도 하락은 중국 대통령의 비트코인 채굴 단속에 따른 영향이 적용된 것으로 풀이된다. 디크립트는 요번 난이도 수정이 '중국 채굴업자들이 국회의 채굴 단속을 준비해 플러그를 꼽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해석하였다.

전 세계 비트코인(Bitcoin) 거래 검증 트랜잭션의 77%가 중국에서 생성할 만큼, 알트코인 채굴에서 있어 중국 채굴업자들의 영향력은 강력하다.

중국 대통령은 이제까지 암호화폐 거래만 금지해 왔는데, 이번년도들어 채굴까지 금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무원은 지난 바이빗 25일 부총리 주재로 금융진정발전위원회 회의를 열고 '가상화폐 채굴 행위를 충격하겠다'며 강력 규제를 예고했다.

이 통보 후 네이멍구자치구 정부는 실제 채굴을 하다 적발될 경우 사회신용 블랙리스트리에 높이는 것을 포함해 적극적인 규제책을 준비했다. 사회신용 블랙리스트에 오르면 비행기나 고속철을 타지 못하는 등 사회·사회적 불이익을 받게 된다. 채굴 산업에 도움을 주는 모든 http://edition.cnn.com/search/?text=바이비트 행위가 국가에너지절약법, 국가전력법 위반에 해당한다. 따라서 채굴산업자뿐 아니라 채굴업자에 땅을 임대하거나 전력을 공급하는 행위도 처벌 대상이다.

Weergaven: 6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