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수학킬러에 대한 14가지 일반적인 오해

양적 중심의 교육에서 질적 중심의 교육으로 이행하게 되면서, 각 학교 시험에서 사용하는 서술형 문제의 비율이 크게 늘었다. 특별히, 수학 과목은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중등의 경우 서술형 문제 출제 비율이 40%에 달하는 학교도 있을 정도다. 덕에 내신 성적을 잘 받으려면 서술형 문제를 정석대로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수학킬러 예비해야 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이에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중고등 내신 성적을 좌우하는 서술형 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하면 서술형 문제를 공략할 수 있는지 전해주었다.

◇ 식을 세우기 전 문제를 인지하려는 습관 들인다

실전에서는 기간이 상당히 부족한 때가 많아 언뜻 봤을 때 수월해 나올 수 있는 문제는 신속하게 식을 세워 풀어내려는 특성이 있다. 다만, 대치동 중등 수학학원 하이원에서는 문제를 보자마자 자연스럽지 않게 식을 세우는 것보다는 어떤 개념을 가져와서 식을 세울 것이해에 대한 걱정을 먼저 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이야기 했다. “본원에서도 1:1 개별 케어 외에도 넉넉한 고민할 수 있는 자기만의 시간을 주어 발상의 발전을 이룰 수 있게 환경을 구성하도록해주는 편”이라고 이야기 했다.

◇ 전문 선생님과 다같이 학교별 특징에 대한 예비 일괄되게 한다

내신 서술형 문제의 공통된 특징은 초고난이도의 문제들은 상대적으로 출제빈도가 드문 대신, 풀이 공정에 대한 채점 기준이 까다로워 부분 감점이 일어날 소지가 높다는 것에 있다. 학교별로 자주 빈출되는 유형이나 채점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서술형 문제를 대비할 때는 이 같은 학교별로 다른 점 역시 놓쳐서는 안된다. 대치동 중등 고등 수학학원 하이원에서는 학교별로 서술형 기출 문제들을 꼼꼼하게 공략하고, 학교 프린트나 부교재도 정밀하게 해석한 후 패턴에 맞추어 공략하는 것을 추천하였다. 

◇ 시간 관리에 대한 훈련 꾸준히 실시한다

대부분인 노인들이 실전에서 많이 애를 먹는 부분이 시간케어다. “’못 풀 만한 문제들이 아님에도 시간 케어에 실패해 풀지 못한 문제들이 적지 않다’”고 아쉬워하는 시민들이 적지 않은 만큼,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기간 케어 훈련을 철저하게 할 것을 주문했었다. 수학킬러 이를 위해서는 문제의 의도를 신속하게 이해하고, 풀이를 매끄럽게 해 나가는 기본기가 필수다. “특출나게 서술형 문제들은 풀이 공정의 논리적 정합성이 중요한 만큼, 이를 뻔하게 써내려 나갈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지난 시험에서 수학 200점을 받은 한 하이원 수강생은 “항상 풀이과정을 넘어가는 습관 때문에 서술형에서 감점을 많이 받는 점이 아쉬웠지만, 선생님의 1:1 지도를 받으며 풀이 공정을 생략하지 않고 꼼꼼하게 쓰는 습관을 들일 수 있었다”며 “선생님이 빈틈없이 체크해주신 덕분에 생각이 풀어지지 않고 꾸준히 습관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더불어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은 중등부, 고등부 노인들에게 양질의 1:1 소수 정예 과외식 수업을 지원하여 노인들의 성적 상승에 지원하고 있다.

Weergaven: 4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