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가 싫어하는 럭키염주에 대한 10가지

근래에 국내외 최고 수준의 내진 건축 강도, 이른바 ‘안전 프리미엄’을 슬로건으로 건설된 대단지 아구역이 준공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지어진 대단지 아파트 ‘더샵 판교퍼스트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3년여의 공사를 마치고, 지난 7월 초부터 집들이가 시작됐다. 이 아파트는 설계 단계에서 ‘특등급 내진설계’와 ‘첨단 스마트홈 시스템’을 반영, 분양 당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더샵 판교퍼트스파크’ 개발업체인 ㈜아시아디벨로퍼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계속되는 자연재난과 지진 생성 등으로 건축물 안전배경이 예전보다 많이 달라진 점을 감안, ‘건축물 내진 강도’를 법적 기준보다 파격적으로 상향시킨 ‘특등급 내진설계 기준’을 적용시켰다.

‘특등급 내진설계’는 일반 가옥 완파, 교량 파괴, 산사태, 지각 염주퍼스트파크 균열 수준 등의 대형 재난에도 견딜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지난 2017년 3월 발생했던 경주 강진(진도 5.8 규모)보다 지진 에너지 강도가 400배나 적극적인 지진이 발생해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이고, 원자력발전소 주요 안전계통에 적용하는 내진성능 기준보다도 높게 설계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정바울 아시아디밸로퍼 회장(시작사)은 “향후 지구 온난화에 따른 예측불허의 다체로운 자연재해에도 입지역민들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고로 큰 비중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내진성능의 획기적 강화로 인하여 건축 시공비가 법적 내진성능을 적용할 경우보다 크게 높아졌지만, 거주 안전을 위해 호쾌히 받아들였다”고 추가로 말했다.

지난 2일부터 집들이가 시행된 ‘더샵 판교퍼트스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에 1223가구(가구당 전용면적 84~129㎡)로 구성된 대단지다.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됐고, 내부 평면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5베이(단지 앞쪽에 배치된 방·거실 갯수)에 3면 오픈형으로 설계됐다.

인근에 안산과 남인천CC 골프코스가 있어서 자연친화적인 녹지환경이 양호하다는 평가다. 또한 단지 주변에 낙생고교, 성남외국어고교, 한국외국인학교 등이 있어서 교육여건도 나은 편이라 게 현지 중개업계의 이야기이다.

아파트 내부와 단지 구성에 최첨단 IT기술도 적극 도입, 3차사업혁명시대에 예비한 ‘스마트 하우징’ 컨셉도 적극 적용했다. 이 중에서 최첨단 ‘음성인식 스마트홈 기술’과 각 동에 코어별 엘리베이터를 5대씩 배치한 것 등이 특이하게 입지역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들 첨단 편의시스템이 입지역민들의 ‘거주 편의성 체감도’을 크게 높이고 있어서다. 그외에도 모든 가구에 이태리 고급 주방가구를 무상 시공해, 주거 품격도 높였다는 게 회사측 이야기이다.

개발업체인 아시아디벨로퍼는 더샵 판교퍼스트파크의 단지 내에 지역 최대 크기의 ‘입주자 커뮤니티시설(7500㎡)’를 조성, 주민들의 정신적 커뮤니케이션 및 편의성·문화생활 향상 등에 도움이 하도록 배려했었다. 특이하게 이 곳에는 판교 지역 최초로 ‘단지 내 오피스텔식 프리미엄 사우나’와 외부 손님 접대를 위한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춰졌고, 이 외에도 여가·운동·교육 등 활용할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성하도록돼 입지역민들의 주거 http://edition.cnn.com/search/?text=염주퍼스트파크 만족도를 많이 높였다.

더샵 판교퍼스트파크는 입주 시점을 계기로 집값도 상승 모드를 타고 한다는 게 현지 중개업계의 이야기이다. 단지 자체의 적극적인 차별성과

Weergaven: 4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5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