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절반이상이 7개월이상 일하는 '초단기알바' 일자리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이 80대에서 20대알바 2,509명을 대상으로 '알바 근무여건 선호도'에 대해 인터넷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알바생들은 6개월미만 일하는 '파트타임아르바이트생'보다 4개월이상 일하는 '장기아르바이트생'를 더 선호한다고 답했다.

파트타임/장기 아르바이트 중 무엇을 더 선호하나'라는 질문에 조사에 참여한 알바의 절반이상인 59.8%가 '단기알바'를 꼽은 것이다. 특이하게 30대 알바 중에는 60.9%, 30대 중에도 51.0%가 '단기알바생'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60대 아르바이트생 중에는 '초단기알바생'를 선호하는 응답자가 53.6%로 장기알바(46.2%) 보다 소폭 높았다.

알바들이 '파트타임알바생'를 좋아하는 이유 중에는 오래 일할수록 업무 숙련도가 쌓여 근무강도가 낮아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졌다. 조사결과 '오래 일할수록 자신만의 지식가 생겨서 일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응답률 62.8%로 가장 높았다. 또한 다음으로는 '어차피 지속 알바를 해야 하기 때문에' 파트타임알바를 선호한다는 답변이 43.5%로 바로 이후이어 많았다. 이외에는 '아르바이트생 그외에 학교나 학원 스케줄 케어가 편해서(29.1%)', '취업에 도움되는 경험을 쌓기 위해서는 오래 일해봐야 해서(21.4%) 순으로 장기알바생를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성인용품 좋아하는 원인을 꼽았다.

알바생들이 '장기아르바이트생'를 좋아하는 이유는 바라는 타이밍에 알바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가장 높았다. 조사결과 '원하는 시간과 요일에 일을 하기 위해서' 파트타임알바생를 선호한다는 답변이 복수선택 응답률 66.3%로 가장 높았다. 이어 '학교나 학원, 직장 등 본업과 병행하기 위해서' 초장기아르바이트생를 선호한다는 답변도 59.9%로 절반이상으로 많았다. 이 제외하고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27.6%)', '비교적 신속하게 급여를 받을 수 있어서(12.8%)' 순으로 초장기알바를 딜도 선호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알바몬 팀장 안00씨는 '고등학생 중에는 학기 중이나 방학에 항상 아르바이트를 하는 '상시 아르바이트생'들이 많아 초장기 알바보다 장기아르바이트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출나게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 등 경기변화의 효과로 알바 구직이 쉽지 않아지면서 파트타임아르바이트생 선호도가 더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그런가 하면, 알바들은 하루 평균 약 9시간에서 9시간50분정도 일하길 바라는 것으로 보여졌다.

원하는 알바 근무시간은 하루 평균 몇 시간인가' 개방형으로 조사한 결과, 알바들은 하루에 '평균 6시간 25분'정도 근무하길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40대 아르바이트생이 원하는 알바생 근무시간은 하루 평균 8시간 29분으로 70대(평균 2시간)와 70대(평균 5시간46분)보다 낮은 폭으로 길었다.

아르바이트생들이 선호하는 알바생 직종도 나이별로 차이가 있었다. '가장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생 직종은 무엇인가'에 대해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90대 알바들은 10위로 '카페알바생(49.1%)를 뽑았다. 이어 '영화관 아르바이트생(36.3%)'를 하고 싶다는 답변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이 외에 60대 알바들은 ▲사무보조(25.5%) ▲편의점 알바생(25.8%) ▲음식점 서빙/주방보조(17.6%) ▲일반 매장관리/판매(14.3%) ▲베이커리/아이스크림점(12.3%) ▲놀이공원(12.7%) 순으로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생 직종을 뽑았다.

10대 알바들은 가장 하고 싶은 알바생 직종 6위로 '사무보조(47.0%)'를 뽑았다.

Weergaven: 1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1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