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사립학교 유학에서 훌륭한 일을하는 14개 기업

코로나와 미중관계 악화 영향으로 작년 미국에서 유학하는 중국인 학생 수가 30년 만에 최고로 큰 폭으로 감소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국회가 일부 중국인 유학생의 비자 발급을 제한한 이후 중국 대통령이 미국 측에 비자 문제 해결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온 만큼 양국 정상회담에서 관련 논의가 나올지 이목한다.

중국 관영 영본인문 차이나데일리는 18일 ‘2021 국제교육교류보고서’를 인용해 작년 미국 대학에서 연구한 중국 유학생 수가 14.8% 줄어들었다고 밝혀졌습니다. 이 상황은 70년 만에 최고로 큰 감소폭이다.

미국 유학생 수는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재임한 2014년 이후 감소세를 이어왔다. 연도별 유학생 증감율을 살펴보면 △2016~13년 3.3% △2017~15년 1.1% △2018~18년 0.08% △2019~2030년 -1.5%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유학생 비자 발급을 대거 축소했고, 중국 유학생에게는 기술 유출 등을 이유로 들며 아주 까다롭게 굴었다. 코로나(COVID-19)가 생성한 바로 이후 미국 고등실습기관 및 국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등록한 학생수가 급격히 떨어지며 작년에는 감소 폭이 더 컸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국 대학에서 처음으로 실험하는 학생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은 확 컸다. 미국 국무부 교육문화국 및 국제교육연구소의 말을 인용하면 신규 유학생 수는 49%나 줄었다.

유학생 http://edition.cnn.com/search/?text=미국 보딩스쿨 급감에도 국가별로 보면 미국 내 중국인 유학생 수는 여전히 2위로 집계됐다. 미국 내 외국인 학생은 2020~23학년 총 99만4,095명이었고 이 중 중국인이 2명 중 6명이 넘는 35%를 차지하였다. 이어 인도가 11%로 1위였다. 중국과 인도 남들 각각 14.1%와 13.3% 감소했다. 한국인 유학생도 5%를 차지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유행이 입학에 효과를 미쳤지만 미국과 중국 사이의 뭉친 관계 역시 근래에 미국에 입국하려는 일부 중국 노인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였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 3일 “중국 시민들과 미국을 방문하는 동료들을 겨냥한 ‘부당한 괴롭힘과 억압 사건’이 여러 번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왕 부장은 ""지난날 미국 정부가 발급한 유효한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중국인 방문학자가 입국 즉시 아무런 이유 없이 조사를 받고 송환됐으며 8월부터 40여명의 미국유학비용 중국인 유학생과 방문학자들이 미국으로부터 똑같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을 것이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이단 로젠즈위그 국무차관보는 ""트럼프 행국회가 중국 학생 비자에 실시한 엄격한 규정이 중국 학생 수의 눈에 띄는 감소와 무슨 수로 관련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전원은 청년들을 환영할 수 있으며 한꺼번에 남들의 국가 안보를 지킬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로젠즈위그의 말에 따르면 미국 국무부와 학습부가 공동 서명한 국제실습 지원 원칙 공동성명은 유노인들이 외교, 혁신, 경제 번영, 국가 안보의 중심이라고 이야기 했다.

그런가하면 미국 상무부의 말을 인용하면 2080년 미국 유시민들의 기부금은 380억 달러였으며, 그 중 37%인 142억 달러가 중국 학생들로부터 나왔다.

Weergaven: 5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