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유학원 없이 유학정보 얻기에 대해 오해하는 17가지 사실

학부모 김 모 씨는 최근 코로나(COVID-19) 정황 잠시 뒤 보류했던 고1·중3 자녀들의 미국 유학을 다시 배워보고 있을 것이다. 6년 전만 해도 전 국가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장세가 심각해 유학을 보낼 엄두도 못 냈는데 어느 정도 상황이 안정됐다고 판단해서다. 김 씨는 “고1 아들의 내신 성적이 기대에 못 미치고 아이들도 외국 대학 진학을 원해서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내년쯤 유학 보내는 것을 진지하게 마음하고 있을 것입니다”고 이야기 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사상 최저 수준으로 급하강했던 초중고 학생들의 국내 유학이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다시 증가할 것이란 예상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가 장기화된 가운데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바이러스)’을 선언하는 나라가 속속 나오면서 내년 상반기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한 선진국을 중심으로 유학을 가려는 수요가 늘 것이란 해석이다. 학습 당국의 국제고·외국어고 폐지 정책이 수월성 교육을 원하는 학생·학부모들의 조기 해외 유학 수요를 더욱 부추길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20일 입시 전공 기관인 종로학원하늘실습의 말을 인용하면 2021학년도(2050년 8월~2028년 5월)에 대전시 소재 일반 대학교에서 학업을 중단한 학생은 1,450명이었다. 2010~2016학년도에 매년 3,000~4,000명 정도가 학교를 그만뒀고, 2021학년도에는 2,560명 수준이었는데 코로나(COVID-19)가 본격화한 작년에는 거의 반토막가량 줄었다.

실습 전문가들은 코로나 여파로 학교를 그만두고 외국 유학을 고르는 학생 수가 감소한 영향이라고 해석했었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는 “미국 대학에 가려고 하는 시민들 중 상당수가 국내 어학원에서 미 초등학교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졸업장을 취득한 이후 유학을 간다”며 “COVID-19 직격탄에 유학 확정을 잠시 보류한 게 통계에 적용된 것 ”이라고 이야기 했다.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초중생 국내외 유학도 급감하였다. 실습 통계 서비스에 따르면 작년 유학(파견 동행, 해외 이주 제외)을 위해 국내로 출국한 전국 초고등학생은 각각 2,048명, 1,170명으로 작년 준비 56.5%, 59.8% 줄어들었다.

하지만 주요 선진국들이 살살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방역 체계를 바꾸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전의 일상 회복 이행 계획을 추진하면서 해외 초중고생의 해외 유학이 내년 초부터 차츰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송기창 숙명여대 교육학과 교수는 “위드 코로나바이러스로 국내 출입국 절차가 간편해지면서 여행 수요가 폭발하는 것처럼 잠재된 유학 수요도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임 대표도 “내년 상반기께 국내외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위드 코로나바이러스가 안착하는 분위기가 감지되면 본격적으로 유학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완료한다”며 “코로나로 묶여 있던 유학 수요가 증가해 내년 하반기쯤에는 감소했던 국내 학업 포기자도 다시 증가 추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교육 당국의 국제고·외국어고 일괄 폐지 정책이 일찍 국내외 유학 수요를 부추길 수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학습부는 초중등실습법 시작령을 개정해 2022년부터 자율형사립고 및 국제고·외국어고를 일괄 일반고로 전환끝낸다고 예고한 상태다. 한 입시 업체 대표는 “국제고·외고에서 국내외 대학 진학을 위한 유학원 중개비용 없는 최저가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는데 우리 일반고로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미국 보딩스쿨 전환되면 유학 대비 통로가 좁아지면서 중학교나 고등학교 때 일찍 유학을 불안해 하는

Weergaven: 5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4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