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1위를 한 수원야간진료 최고의 모바일 앱

한의사 병원에서 틱장애, 강박증, 우울증, 공황장애 등의 정신과 질환을 처치한다고 하면 희한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아직도 종종 있다. 국가에서 승인한 한의원의 진료과목은 한방내과, 침구과 등만 아니라, 한방신경정신과 또한 엄연히 함유되어있습니다는 점을 간과하는 것이다.

동의보감의 등의 고전 속 임상기록을 훑어보면 정신과 질환에 대한 진료가 대단히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옛 수원한의원 의학서적에서 여러 질환의 생성요인으로 ‘칠정(七情)’ 즉, 정신적 스트레스를 지목하고 있을 것이다. 우울감, 불안증상, 공황장애, 불면증 등의 전형적인 정신과 질환뿐만 아니라 요통, 견비통, 관절통, 소화불량 등의 문제조차도 칠정상(七情傷)을 원인의 한가지로 보고 처치했다.

저러면 한의사 병원에서는 떨어진 체력을 위한 보약 그리고 팔다리, 허리 아플 때의 침뜸요법 외에 정신과 진료는 어떻게 하는 걸까?

추위만으로 감기에 걸리는 것이 아니듯이, 스트레스만으로 정신과 문제가 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약하게 타고나면 추위에 취약해서 쉽게 종합감기 걸리듯, 정신적 스트레스에도 민감할 수 있습니다. 코감기가 반복되면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 운동, 우수한 음식 그리고 한약을 이용하기도 한다.

한의학적인 정신과 조취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 코감기를 이겨내듯이,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과 문제도 지켜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혈압약으로 고혈압을 컨트롤하듯이 뇌신경계를 무리하게 조절하는 서양의학적인 정신과 치료와 본인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한의학적인 요법는 상호 보완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한의사 병원에서는 침, 뜸, 한약, 추나처치 등으로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몸을 만든다. 또한 경자평지처방, 이정변기요법, 감정자유기법(EFT) 등의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 심리상담조취를 통해 마음의 안녕을 추구한다. 한의학적인 정신과 처방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하게 만들어 스트레스나 정서적 충격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Weergaven: 1

Opmerking

Je moet lid zijn van Beter HBO om reacties te kunnen toevoegen!

Wordt lid van Beter HBO

© 2021   Gemaakt door Beter HBO.   Verzorgd door

Banners  |  Een probleem rapporteren?  |  Algemene voorwaarden